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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멘토링 전화 상담] 이OO님 [20240624] #주류업 #매장운영 #허가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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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관리자 조회 12회 작성일 2024-07-01 19:08:0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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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상담의 대표님께서는 주류를 바탕으로 한 오프라인 사업을 계획하고 계셨습니다.

 

주류는 창업의 관점으로 보면 상당히 예민한 아이템입니다. 제작과 유통, 오프라인 매장 판매의 관점에서 수많은 허가가 필요한 업종이기 때문입니다.

 

대표님께서도 이런 점을 알고 어떤 허가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문의해 주셨습니다.

 

대표님께서 사전에 질문지를 작성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필요한 허가의 종류와, 받으실 수 있는 기관에 대해 안내해 드렸고, 허가의 과정에서 주요하게 지적되는 사항들에 대해서 짚어드렸습니다.

 

또한 허가를 받기 이전에 사업장을 선정하고 계약을 하는 상황에 있으셨는데요, 허가가 나지 않은 장소를 계약했다가 계약금을 날리는 경우가 많아 현재 계약하신 장소의 종류와 허가 가능 여부에 대해서 함께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주무 기관을 안내해 드리고, 계약 이전에 꼭 확실하게 확인을 해보고 계약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사업은 조금만 실수해도 큰돈을 낭비하게 될 가능성이 있는데, 창업지원센터는 상담의 과정에서 이런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좀 더 포괄적인 안목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또 도움이 되는 조언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님께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설립하시려고 하는 만큼 초기 투자 비용이 상당히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비용은 한 번에 큰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떻게 세금 처리를 해야 하는지 많이 궁금해하십니다. 인테리어 비용 등의 경우 한 번에 돈이 들어가더라도, 그 제품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약 6~10년 동안 감가상각에 맞춰 분할하여 세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들과, 계약하시려는 업체 및 상품의 종류에 따라 가장 적절한 방식을 제안했습니다.

 

최근 오프라인 개업에 관해서도 다양한 상담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양천창업지원센터의 박성경 센터장은 오프라인 학원부터 카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기에,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절한 상담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창업에서도 전문성 있는 상담이 더해진다면 사업의 안정성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양천창업지원센터는 센터에 상담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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